삼보종찰순례와 기념반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법보종찰 해인사

자유게시판

삼보종찰순례와 기념반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승재 작성일17-07-26 21:19 조회149회 댓글0건

본문

저의 법명은 월명이며, 성실하게 신행생활을 하는 불자입니다. 

한때 봉은사에서 법당봉사를 하기도 했고 지금은 조계사와 봉은사를 다니고 있으며 기회가 되면 1년에 한번은 삼보종찰과 삼대보궁 그리고 봉정암도 다녀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5월 윤달 삼대종찰을 순례하고 나서 지난 며칠동안 심한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다름 아니라 제가 윤달 삼보종찰순례를 하면서 집에서 갖고 간 공양미 현미쌀에 기념반지가 휘쓸려 사라진것을 뒤 늦게 알고 종무소에 연락을 하고 혹여라도 반지를 찾을 수 있을 까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불교의 최고의 진리는 청정심이요, 불가에서는 삼악도와 탐진치에서 벗어나 마음을 닦는 것이 가장 주요한 수행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자애와 보시로 마음의 죄를 짓지 않고 이웃과 상생하는 것은 물론이고 타인의 마음을 아프게 하면서 타인의 재물을 취하지 않는 것은 지극히 상식입니다. 
 
제대로 물건을 간수하지 않은 저의 불찰이 가장 크므로 어지럽고 죄스러운 마음이 앞서지만 분명히 우리나라의 불교계를 대표하는 삼보종찰의 어느 법당인가에 올린 공양미에 반지가 있을 것입니다. 삼보종찰이니 관계하시는 분들의 마음 씀씀이 또한 남 다를 것으로 생각하고 혹시나 하는 기대로 오늘도 기도합니다. 
 
혹시라도 반지를 보시면 010-4483-6800으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월명 두손모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법보종찰 가야산 해인사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TEL : 055-934-3000     FAX : 055-934-3010
Copyright 2015 HAEIN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