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께서 중생이 부처님께 입문하는길을 막으셨읍니다..너무 섭섭하고 이해되지 않습니다. > 스님과의 대화

본문 바로가기


법보종찰 해인사

스님과의 대화

스님께서 중생이 부처님께 입문하는길을 막으셨읍니다..너무 섭섭하고 이해되지 않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라행 작성일16-05-25 16:34 조회819회 댓글0건

본문

작성자 김현순 작성일15-12-08 13:09 - 글 중에서

당시 부처님께서 죽림정사에서 게실 때 샤리뿌뜨라 라는 제자께서 부처님께 귀의하기 전 부처님께 오셨다. 그 분은(샤리뿌뜨라) 지혜가 수승하여 말솜씨가 엄청나 있는 수행자란걸 부처님께서 말로써는 제도가 안 되는 분이란 걸 이미 아시고 몇일 간의 여유를 빌려 수행하시는 어느 날 그 분께서(샤리뿌뜨라) 부처님께 다가와 세존이시여 저를 부디 제자로 받아주실 것을 간청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샤리뿌뜨라께서 부처님께는 자신의 조그만 말솜씨로는 압도하지 못함을 진실로 깨달아 부처님께 용서를 빌고 제자로 받아 줄 것을 간청하여 지혜제일 사리자 (샤리뿌뜨라)께서는 부처님의 제자가 되셨다고 한다.

*사리자(샤리뿌뜨라) 존자께서는 당시 부처님보다 연세(年歲)가 할아버지뻘 이셨다고 함. 또한 제자가 일천 명이 넘는다고 함.인도에서는 일천이라는 숫자는 엄청 많다는 숫자라고 하더라.

사찰을 찾아온 분들의 인격과 그들의 소원과 그들이 여쭙는 대화를 부디 아무렇게 듣지 마시고 신중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사찰의 소임 하시는 스님께서는 두 번 다시 실수를 하지 않기를 엎드려 바라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법보종찰 가야산 해인사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TEL : 055-934-3000     FAX : 055-934-3010
Copyright 2015 HAEINSA. All rights reserved.